아래와 같이 각 부서와 공유할 수 있는 프로덕트별 대시보드 만들거나, 티켓으로 생성해 두기.
- 요청일자
- 요청자 이름 및 소속팀
- 요청사항 또는 기능 명칭
- 간략한 설명
- 우선순위(P0 최우선, P1 가급적 완료 필요, P2 완료되면 도움 됨, P3 완료되지 않아도 지장 없음)
- 티켓 링크
- ETA
- 개발상황
- 기타/메모
대시 보드 장점
- PO, 유관부서, 개발조직 모두 한 곳에서 최신 정보 확인 가능
- 개발 조직은 링크된 티켓 열람하여 상세 요구사항 확인 가능
- 유관부서는 개발 현황 및 ETA 확인 가능
- 주간 회의 때 대시보드 내용 위주로 진행 시, 수정사항 바로 반영 가능
백로그 관리 방법
- 스프레드 시트에 관리
- 시트 다수 생성: 1. 전체 백로그, 2. 현재 스프린트, 3. 지난 스프린트
기능명칭 | 기능 설명 | 요청자 | 요청일자 | 완료일자 | 우선순위 | 상황 | 티켓 |
주문수량 업데이트 | 주문 페이지 내 항목별 수량 자동 반영 | 토마스 | 03/28 | 04/15 | P0 | 개발중 | [링크] |
배포까지 완료항목은 숨김처리 또는 회색으로 변경
*출처: 김성한,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프로덕트 오너, 세종서적(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