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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보드, 티켓

by 콕스 2023. 10. 2.

아래와 같이 각 부서와 공유할 수 있는 프로덕트별 대시보드 만들거나, 티켓으로 생성해 두기.

  1. 요청일자
  2. 요청자 이름 및 소속팀
  3. 요청사항 또는 기능 명칭
  4. 간략한 설명
  5. 우선순위(P0 최우선, P1 가급적 완료 필요, P2 완료되면 도움 됨, P3 완료되지 않아도 지장 없음)
  6. 티켓 링크
  7. ETA
  8. 개발상황
  9. 기타/메모

 

대시 보드 장점

  1. PO, 유관부서, 개발조직 모두 한 곳에서 최신 정보 확인 가능
  2. 개발 조직은 링크된 티켓 열람하여 상세 요구사항 확인 가능
  3. 유관부서는 개발 현황 및 ETA 확인 가능
  4. 주간 회의 때 대시보드 내용 위주로 진행 시, 수정사항 바로 반영 가능

백로그 관리 방법

  • 스프레드 시트에 관리
  • 시트 다수 생성: 1. 전체 백로그, 2. 현재 스프린트, 3. 지난 스프린트
기능명칭 기능 설명 요청자 요청일자 완료일자 우선순위 상황 티켓
주문수량 업데이트 주문 페이지 내 항목별 수량 자동 반영 토마스 03/28 04/15 P0 개발중 [링크]

배포까지 완료항목은 숨김처리 또는 회색으로 변경

 

*출처: 김성한,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프로덕트 오너, 세종서적(2020)